E 2015. 1. 24. 01:35

일본 여행 0115 (30) : 08일 - 후지TV

※ 2015년 1월 일본 여행에 관한 글들은 여기에 모여 목차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


호텔 산타가스 우에노점 (ホテルサンターガス上野店) → 조죠지 (増上寺) → 츠키지 시장 (築地市場) → 파나소닉 센터 (パナソニックセンター東京) → 도쿄 빅사이트 (東京ビッグサイト) → 메가웹 (MEGA WEB) → 팔레트 타운 대관람차 (パレットタウン大観覧車) → 비너스 포트 (Venus Fort) → 일본과학미래관 (日本科学未来館) → 후지TV 본사 (フジテレビジョン 本社)


Tokyo Magnitude 8.0 (6)
Captured from Tokyo Magnitude 8.0, © Tokyo Magnitude 8.0.


텔레콤센터역 (テレコムセンター駅, U09)에서 다이바역 (台場駅, U07)으로 겨우 두 정거장. 그러고 보니 유리카모메에 대해 설명을 안했구나. 'ㅁ' 유리카모메는 새로 생긴 부산 도시철도 4호선과 거의 똑같다.[각주:1] 이 말 했던 것 같은데 뭐 기억이 잘 안 나니까 넘어가자. 여튼 무인이고 고무차륜 (!)이다. 하지만 4호선이 일단은 지하철이라면 유리카모메는 다 고가로 다닌다. 하긴 그 가격 받고 아무것도 못 보게 하면 솔직히 화가 납니다. 유리카모메에서 보이는 경치는 사실 상당히 매혹적이다. 물론 그걸 렌즈가 담기에는 유리창 때문에 상당히 힘들지만.


그리고 늦게 만들어진 부산 도시철도 4호선이 직류고 오래된 유리카모메가 교류 three-phase다. 이건 지하철과 고가를 달리는 경전철의 비교라 아마 적절치 않은 것 같다. 그리고 사실 지하철이긴 해도 이 녀석도 경전철이다. 그리고 철제 궤도가 섞여 있냐 아니냐의 차이? 들여다 보면 다른 게 많지만 대충 보면 비슷한 둘이다.


아 그리고 U15인 시장앞역 (市場前駅)이 좀 웃긴데 토요스 (豊洲) 지역에 이전할 것을 2000년대 초중반에 예상하고 (...) 그렇게 지었다는 것이다. 또 신기한 것은 3/4바퀴 커브 구간. 레인보우 브릿지에 붙어가기 위해 보통 철도에서 볼 수 없는 방식을 택했다.


도쿄 빅사이트 (東京ビッグサイト)에서 열리는 행사 중 하루 대비 관광객이 가장 많은 코미케다 보니 거기 가는 노선도 특별하다. 바로 역마다 각각 다른 성우를 기용해서 음성 안내를 하는 것인데 비싼 이유 일본 대중 교통에선 처음이라고 한다. 아마 세계 처음이 아닐까요;; 근데 못 들어봤다. 어디서 듣지? 차량은 7000系나 7300系를 쓴다고 한다.


쩐다. 도쿄 매그니튜드 8.0에서도 나온다.


어쨌든 후지TV 사옥 도착! 이 빌딩 이름은 앞서 설명했기 때문에 그걸 참조하자. 여튼 FCG빌딩 (FCGビル)은 역시 탄게 켄조 (丹下健三)가 설계한 것이다. 그 사람의 스타일이 그대로 배여 있다.


그로밋 느낌나서 뭔가 좋다. 이름은 라후 (ラフ).


라후가 뭔 뜻인지 몰랐는데 빌딩 내에서 읽어보니 Laugh (...)라고 한다. 우린 전망대를 가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그냥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위로 쭉 올라간다. 7층까지 가면 된다.


라후가 방향을 알려준다!


안에는 자신들 방송에서 뭐하는지 알려준다. 근데 리얼충이 아닌 나는 뭔 소린지 하나도 모르겠고,



이런 거나 눈여겨봤다. 안에 원피스만 넘쳐흘렀는데 그래도 노이타미나라고 아주 조금 배려해서 적은 수의 굿즈가 있었다. 그나마도 다 있는 게 아니고 망작은 없다. 공중그네라든지 그런 건 없다.



7층 옥상은 무지 춥고 바람이 많이 분다. 이렇게 센 바람은 정말 간만에 느껴본다. 그래서 날아가는 시늉을 해보기도 했다. (...) 오늘 날씨가 무척 좋긴 했는데 항만 지역이라 그런지 바람이 세차서 체감온도가 급격히 하락; 아무튼 여기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동그란 전망대로 가는 모양.


PSYCHO-PASS!


기념품 샵은 진짜 많다. 근데 다 비싸다;; 너무하네. 그리고 난 다다미 넉 장 반 세계일주 있나 기대했는데 그런 거 없었다 ㅠㅠ 오래되서 없나 보다.


여기도 심볼 프롬나드 공원 (シンボルプロムナード公園)의 일부. 웨스트 프롬나드 (ウェストプロムナード).



Keyword : 코믹 마켓, コミケ, コミックマーケット, 東京マグニチュード8.0.


  1. 물론 이쪽이 훨씬 먼저다. [본문으로]
,
TOTAL 3.141592653589 TODAY 2.718281845904